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진천군, 이삭거름 적기·적량 시용 당부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진천군, 이삭거름 적기·적량 시용 당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조회수 108 등록일 2018-08-31 17:52:43
첨부파일
첨부파일 사본 -청사조감도1.jpg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양현모)에서는 고품질 벼 생산을 위한 이삭거름 적기 적량 시용을 당부하였다.

적기에 이삭거름 사용은 벼알을 충실하게 하고 등숙율 향상과 완전미 비율을 높여주어 고품질쌀을 생산할 수 있다.

올초 군에서 지급된 맞춤형 비료 사용시 10a 당 15kg, NK 복비 사용시 10a 당 11~12kg를 이삭패기 25일전에 시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진천지역 벼 이삭패는 시기는 추청의 경우 8월 18~21일사이로 보고 있으며 이삭거름을 7월 25일 전후로 사용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양현모 소장은 “지나친 질소 비료 시용은 도복을 조장하고 쌀 단백질 함량을 증가시켜 쌀이 딱딱해지며 밥맛을 떨어뜨린다.”며 사용시기와 사용량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다음글 우리 쌀 소비 촉진 교육 수료식
이전글 진천군농촌지도자 · 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개최
자료관리 담당자
  • ()
  • 최근 업데이트 : 2019-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