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들녘경영체연계쌀산업육성시범단지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들녘경영체연계쌀산업육성시범단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조회수 112 등록일 2018-08-31 17:51:20
첨부파일
첨부파일 사본 -청사조감도1.jpg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양현모)에서는 지난 3일 들녘경영체연계쌀산업육성시범단지 주관으로 회원 6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쌀가공품 평가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회원간에 신품종 가공용쌀 재배기술을 공유하고 작년 시범단지에서 재배한 팔방미벼를 이용하여 만든 쌀빵, 쌀국수를 맛보며 쌀가공품의 장단점 파악은 물론 우리쌀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갖었다.

시범사업 대표는 “국내 개발 신품종인 팔방미벼를 이용한 쌀빵이 밀가루 빵 못지 않은 식감으로 지역내에서 호응이 좋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오늘 쌀가공품 평가회로 회원간의 정보공유를 통해 내년도에 팔방미, 수원542 등 신품종 가공용쌀 재배면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2017년 5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추진되는 들녘경영체연계쌀산업육성시범사업은 진천군 이월면·광혜원면 일원의 116ha의 가공용쌀 재배단지를 조성하여 우리쌀을 이용한 쌀가공식품산업 육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 5월 이월면 미잠리에 쌀가공식품공장을 준공하여 현재 쌀빵과 쌀국수를 생산·판매중에 있다.
다음글 진천군, 벼 먹노린재 방제 당부
이전글 3도 3시군 농촌진흥 협력사업 연찬회
자료관리 담당자
  • ()
  • 최근 업데이트 : 2019-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