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쌀빵 만들기-
진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양현모)는 진천군에 거주하는 식생활체험공간, 가공사업장을 조성한 농업인 및 교육에 관심 있는 군민대상으로 지난 6월 11일부터 매주 월요일 여성회관에서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디저트 쌀빵 만들기 교육을 추진 중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교육이지만 보다 더 전문적인 쌀빵 만들기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서 장소를 협조 받아 여성회관에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참새방앗간 정윤정 강사와 함께 오븐찰떡만들기, 당근케익, 쌀 스콘 만들기 등 총 8회 교육을 추진 중이다.
양현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식생활 체험공간 혹은 가공사업장에 쌀 빵 만드는 기술을 접목하여 쌀 소비 전문리더로서 활약할 것이며, 쌀 소비량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에 우리 쌀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쌀 빵을 만들어 쌀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