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가공 및 창업교육 기초 및 심화반-
진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양현모)는 진천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추진한 지난 3월 5일부터 약 2달 여간 추진한 농산물 가공 및 창업교육 기초 및 심화반을 5월 9일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기초·심화로 이루어진 교육은 3월 5일부터 5월 9일까지 총 20회 추진하였으며, 총 36명 수료하였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사)한국식품정보원과 용역 계약을 맺어 교육을 추진하여 농산물 가공 관련 수준 높은 강사진과 대전 한국식품정보원에 갖춰진 가공기계 실습을 통하여 질 높은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앞으로 교육과정을 수료한 농업인은 현재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부지에 조성중인 농산물종합가공센터의 시설을 활용해 시제품을 연구 및 가공판매로 연계해 농산물 가공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양현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산물 가공센터 설립을 통하여 아이디어는 있으나 가공시설을 갖추지 못한 농업인이 농산물 가공센터 시설을 이용하여 시제품을 생산하고 상품화 지원을 통해 농외소득화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