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0일까지 신청받아 -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양현모)는 영농규모 확대를 위해 2018년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추가 지원 사업을 오는 4월 10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말했다.
이번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추가지원 사업은 농업경영 규모를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선도농업인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별도 시군별 배정인원이 없고 전국적으로 250명 내외에서 선정된다.
신청 자격은 5년 이상 후계농업경영인(2013년 이전 후계농업인)으로 선정되어 영농에 종사 중인 자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를 통해 5월말에 최종 선정된다.
사업에 선정되면 최대 2억원 한도로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연리 1%(고정금리)로 융자가 지원되며, 농업경영 및 컨설팅교육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양현모 소장은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사업은 기존 후계농업 인력을 육성하여 전문 농업경영인으로 성장, 도약하는 단계“라며, 우수 후계 농업인 사업에 적극 지원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자세한 문의는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인력육성팀 (☏539-7523)으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