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양현모)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입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진천군 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이 날 입학식은 농업도 국제경쟁력을 갖추고 시대에 발맞추기 위하여 창조경영아카데미 김승래 대표의 “4차농산업혁명 대응방안” 특강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농업인대학은 최근 농업인들의 요구도가 높고 지역의 고소득 작목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염소(29명), 표고버섯(29명), 농촌관광(41명), 3개 작목을 과정으로 선정하여 3월부터 11월까지 작목별 현장 애로사항 해결과 지역 문화해설사 양성 교육으로 진행된다.
진천군농업인대학은 지난 2003년 장미대학을 시작으로 13개 과정에 6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앞으로도 생거진천을 대표하여 홍보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력 양성을 위해 과정별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