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진천군농업기술센터 신축이전사업 순항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진천군농업기술센터 신축이전사업 순항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조회수 254 등록일 2018-02-22 11:27:31
첨부파일
첨부파일 농업기술센터 실시 조감_0406_원본.jpg
진천군농업기술센터가 내년 7월 진천읍 삼덕리로 신축 이전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착공한 농업기술센터 신청사가 내년 7월 준공된다.

총 사업비 199억원이 투입되는 신청사는 진천읍 삼덕리 789-1번지 일원 4만6천여㎡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5천327㎡규모로 건립된다.

농업기술센터 신축 이전사업은 노후된 건물과 연구시설, 교육시설, 주차공간 부족등에 따른 불편과 농기계임대사업장, 실증시험포, 병해충 예찰포 분산으로 업무 효율에 떨어져 추진됐다.

신청사 3개 건물에는 토양검정실, 병해충진단실, 쌀분석실, 미생물배양실등 과학영농시설과 생활과학관, 농업인교육시설, 농기계 임대사업장이 들어선다.

또 지역농업인 숙원 사업인 농특산물 가공지원센터가 설치돼 6차산업발전과 농가 소득증대가 기대된다.
특히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 친화형 개방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녹색 건축인증, BF(장애없는 생활환경)인증, 신재생에너지(태양광)설비 등을 설계에 반영했다.

군 관계자는 "농업기술센터 신청사가 준공되면 특화작목과 농업전문인력 양성 등 새로운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다."며 "친환경농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2018년도 진천군농업인대학 수요조사 실시
이전글 진천군, 농업․농촌자원 활용으로 6차산업 활성화에 앞장
자료관리 담당자
  • ()
  • 최근 업데이트 : 2019-06-25